본문 바로가기

게임/PS3(소니 플레이스테이션3,플스3)

소니社 '모터스톰 3 아포칼립스(MotorStorm3 아크틱 엣지, MotorStorm Apocalypse, モーターストーム3)'

728x90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3 발매 초창기에 낚존(킬존)과 더불어 낚터스톰(모터스톰)이라는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얻었던 작품입니다.


이유인 즉! 발매전 실기 플레이 화면이라며 공개한 화면이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는데 정말 애매했습니다.


이게 동영상 같으면서도 뭔가 실기플레이 화면 같기도 하고 또 실기플레이 화면 같기도 하면서 또 동영상 같기도 했거든요...말그대로 엄청 헷갈리는 아리까리한 공개영상이었었습니다.


문제는 당연히 팬들은 이것이 플스3의 힘이다! 실게임이 이정도로 돌아가는 멋진 게임기다! 라며 환호했고 당연히 그것과 같은 또는 그 이상의 작품이 발매될 것으로 생각했지요.


하지만...실제로 발매된 작품의 퀄리티는 발매전 공개했었던 플레이 화면의 30%정도?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줬습니다.


당연히 욕을 오지게 먹었고 평가가 바닥을 쳤지요.


그래도 당시 할 만 한 타이틀이 없던 시기라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하긴 했습니다.


그 중 한명이 저이기도 하구요.^^


그 욕을 바가지로 먹었던 작품이 씨리즈화 되어서 3편까지 발매된것을 보면 그래도 어느정도 팔렸던것 같습니다.


이번에 이 모터스톰3를 구입한 이유는 발매당시엔 비싸서 살 엄두도 못 냈었던 3D TV가 지금은 게임 플레이용 모니터로 활용되고 있어서 이 작품의 3D화면 연출이 궁금해서 구매했습니다.


3D안경을 통해 사진을 찍어도 입체감은 살아나지 않는것 같아 전달드리기 어렵지만 직접 3D모드로 플레이해보니꽤나 괜찮은 입체감을 표현해 주었더군요.


지금이야 VR이다 뭐다 가상현실 체험기기들이 엄청난 성능으로 발매되어서 이 작품을 보면 코웃음도 안나올 수준이지만 발매당시 3D TV로 플레이 했다면 분명 우와~하고 놀랐을것 같습니다.


60프레임으로 구동되지 않아서 다소 눈이 피로 하지만 꽤 완성도 높은 오프로드 및 위험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작품입니다~^^

728x90
반응형